컨텐츠 내용
- 수강신청
- 과정정보
성희롱예방교육
과정소개
- 성희롱의 개념정의
- 성희롱과 성폭력의 차이점
- 조직 내 성희롱 발생 시 '자율적 분쟁 해결의 원칙'
- 직장 내 성희롱의 정의
- 직장 내 성희롱의 피해자와 행위자
- 직장 내 성희롱의 판단기준
- 성희롱 사례정리
학습목표
인식과 이해: 학습자가 성희롱의 정의와 형태, 그리고 성희롱 행위가 일으키는 영향을 이해합니다.
예방과 대응: 학습자가 성희롱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을 습득합니다. 이는 다양한 상황에서 적절한 대응 방법을 활용하는 능력을 포함합니다.
인간 존엄성 증진: 학습자가 모든 개인의 인간 존엄성을 존중하고 지킴으로써 성희롱을 예방하는 태도를 형성합니다.
소통과 협력: 학습자가 성희롱에 대한 열린 대화와 상호 협력을 통해 조직 내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.
문화적 변화 촉진: 학습자가 성희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, 성평등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, 조직이나 사회적으로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.
예방과 대응: 학습자가 성희롱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을 습득합니다. 이는 다양한 상황에서 적절한 대응 방법을 활용하는 능력을 포함합니다.
인간 존엄성 증진: 학습자가 모든 개인의 인간 존엄성을 존중하고 지킴으로써 성희롱을 예방하는 태도를 형성합니다.
소통과 협력: 학습자가 성희롱에 대한 열린 대화와 상호 협력을 통해 조직 내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.
문화적 변화 촉진: 학습자가 성희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, 성평등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, 조직이나 사회적으로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.
강사소개
- 홍익대학교 화학공학과 졸업
- MBC 개그콘테스트 81년 입상 데뷔
- 바둑 비디오 90 여편 제작
- 현) 한국방송실연자권리협회 이사
- 현) 한국방송연기자노동조합 코미디지부장
- 현)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협회장
- MBC 개그콘테스트 81년 입상 데뷔
- 바둑 비디오 90 여편 제작
- 현) 한국방송실연자권리협회 이사
- 현) 한국방송연기자노동조합 코미디지부장
- 현)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협회장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 | 총점 |
---|---|---|
반영비율 | 100% | 100점 |
이수(과락)기준 | 86% | 86점 |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86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성희롱예방교육 | |
1차시 | 성희롱예방교육 |